한겨울에도 실내에서 즐기는 따뜻한 워터파크는 포기할 수 없죠? 물놀이와 놀이기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름에 야외 워터파크를 선호하실 테고, 수영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사람이 없는 널찍한 풀장을 선호하시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가볍게 물놀이를 즐기면서 따뜻한 스파나 온천이 함께 있는 곳을 매우 선호한답니다. 보통 수영이나 물놀이를 하게 되면 금방 피곤해지고, 몸도 많이 찝찝해질 텐데요. 피로를 확 푸는 스파와 따뜻한 온천을 코스로 함께 즐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여행이 될 겁니다. 국내 곳곳에 좋은 워터파크들이 많지만 오늘 포스팅은 특별히 온 가족이 스파와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위주로 만족도가 높았던 세 곳을 선정해 봤습니다.
끝없는 즐길거리 '웅진 플레이도시'
단연 가장 기억 남는 곳은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입니다. 이곳은 흔한 워터파크라기보다는 어마어마한 규모감과 시설을 보유해서 말 그대로 레저스포츠 테마파크라는 표현이 더 잘 어울립니다. 사람이 바글바글 대는 복잡한 곳을 싫어하는 저도 내부의 광대한 규모와 다양한 시설에 반해 겨울에도 한번 더 가고 싶을 만큼 자꾸 생각나는 곳이네요. 어떤 워터파크는 철저하게 아이들을 위한 재미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어른들은 시시하게 느끼거나 재미가 없을 수도 있는데 이곳은 정말 다릅니다. 아이는 아이대로 어른은 어른대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갖추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제가 놀란 것은 모든 내부 시설들이 각각의 콘셉트에 따라 섬세하고 디테일하게 디자인되어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크게 워터파크존과 온천스파존으로 나뉩니다. 워터파크존은 '스페이스볼', '바디 슬라이드', '파도풀' 등으로 구성되고, 온천스파존은 ' 편백 스파', '테라피 스파', '키즈 스파' 등 하루가 훌쩍 지나가도 모를 만큼 다양한 공간들이 가득 차 있습니다. 저희 가족 같은 경우는 아이들이 워터파크존을 즐길 동 안 어른들은 스파존에서 몸을 풀면서 모두가 각자 취향껏 놀 수 있었는데요. 다만 이곳은 주차공간은 너무 많은데 안내 표지판이 자세하게 잘 안 나와있으니 위치를 꼭 잘 알아두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참을 놀다가 깜깜한 저녁에 나와서 차를 찾느라 엄청나게 헤맸던 기억이 있네요.
아시아 최대 크기 바데풀, '이천 테르메덴'
이천에 위치한 테르메덴은 워터파크와 스파, 찜질방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처음에 온천을 찾다가 우연히 이곳을 알게 되었는데 풀과 스파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이용해 보게 된 케이스입니다. 테르메덴의 바데풀은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10개의 마사지 시설과 함께 수심 1.2m, 직경 30m의 아시아 최대규모를 자랑한다고 하네요. 온천과 수영을 함께 즐기는 탁월한 장점이 있는 테르메덴은 요즘 같은 추운 계절에 가도 좋고, 여름에 가시면 야외스파 및 카라반 캠핑등도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찜질방은 황토방, 편백나무 방 등 쾌적하고 널찍한 공간으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천 테르메덴은 단순히 놀이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마사지와 찜질이 가능한 '온천 치료'라는 특별한 콘셉트를 도입해 어른부터 아이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공략한 것이 특징입니다.
환상적인 뷰와 함께하는 '델피노 오션플레이'
마지막은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델피노 오션플레이'입니다. 이곳의 장점은 야외에서는 물론이고 실내 통창을 통해 가슴이 뻥 뚫리는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인데요. 제가 여름에 방문했을 때 외국의 어느 멋진 숲 속의 워터파크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 들만큼 멋있었답니다. 수영과 물놀이를 즐기고 나면 따뜻한 온천이 기다리고 있어서 참 좋은 곳인데요, 여기서 탕 속에 앉아 내려다보는 창밖 풍경 역시 일품이랍니다. 주말 오후에는 아이들을 위한 '버블 쇼'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아이가 있는 가족들이라면 한번 꼭 방문해 보세요. 하늘로 흩뿌려지는 비눗방울을 보며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고 정말 좋은 추억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다른 워터파크&스파에 비해 사람들도 그렇게 많이 붐비지 않고 전체적인 느낌이 고급스럽고 특별한 여행을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델피노 호텔에서 하루 묵으시면서 오션플레이를 즐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치며
요즘에는 여름뿐만 아니라 요즘 같은 추운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워터파크가 생겨나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가족들과 다 함께 하루를 보낼 것이라면 연령에 상관없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곳을 택하는 것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수영과 스파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일석이조 워터파크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즐거운 하루를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